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넷(이하 "회사")이 운영하는 바로빌 개발자센터(이하 "사이트")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(이하 "회원")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것은 관련 법령 및 파트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,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.
① 회사는 이 약관을 사이트에 게시하고,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.
③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공시일로부터 2주 이내에 서면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파트너 이용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.
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.
③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으며,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①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.
③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.
① 회사는 사이트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추가정보 제공 후 파트너로 등록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, 서비스의 필요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트너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. (“이용계약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.)
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④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 세부내용은 사이트의 안내페이지를 통해 고지됩니다.
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,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.
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설비의 장애, 서비스 이용의 폭주, 국가비상사태, 정전 등 운영상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사전 예고 또는 사후 통보합니다.
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사전 예고 또는 사후 통보합니다.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,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,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, 그 영리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,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, 복사, 복제, 변경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⑤ 회원은 계정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, 계정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⑥ 회원은 서비스의 오류 및 문제점이 발견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리고, 회사의 서비스 개선조치에 적극 협력합니다.
⑦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 사항을 위반한 결과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 다만, 회원의 게시물 및 회원이 개발한 프로그램 등은 제외합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사이트,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을 부여하며, 회원은 이를 양도, 판매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③ 회원은 회사가 특별히 허락한 경우에 한하여만 본 항에 명시한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, 그러한 경우에도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저작물의 이용기준을 준수하여야 하고 임의로 이를 변형하거나 훼손해서는 안됩니다.
①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③ 서비스는 회원의 사용 환경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. 이에 따른 서비스의 사용불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,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이 약관은 2021년 12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.
시행일자 : 2021년 12월 17일